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협회

본문 바로가기


언론기사

언론기사

[이슈분석] 북한 무인기 소동에 ‘안티 드론’ 기술 주목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-01-07 16:09 조회512회 댓글0건

본문

박석종 한국드론산업협회 회장은 “안티 드론은 드론의 다양한 분야 중에서도 국방과 안보, 시설 안전에 꼭 필요한 기술이다. 관련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에너지 시설을 보유한 국가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민간보다는 국방·안보·에너지 기관을 중심으로 연구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. 특히, 이번 러-우 전쟁에서 드론이 폭격에 쓰인 것을 봤을 때, 앞으로 안티 드론 기술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”라고 설명했다.
이어 “일례로 사우디아라비아 같은 국가에서는 유전 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총 3차에 걸쳐 최첨단 안티 드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. 1차 탐지, 2차 해킹, 3차 전파 차단 순이다. 각 단계에 맞는 시스템을 모두 구축하고 있다. 안티 드론 시장은 불법 드론 운용이 많아지면서 데이터센터, 에너지 시설 등 국가 주요 인프라에 대한 위협이 높아짐에 따라 계속 성장할 수 밖에 없다. 또한 첨단 기술이 탑재되고 안전, 안보와 직결된 만큼 부가가치 또한 높다”라고 덧붙였다.
이처럼, 현대의 안티 드론 장비는 다양한 첨단 기술과 함께 수준급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다. 하지만 전문가들은 소형화, 무인화 등 급속도로 발전하는 드론 기술을 따라가기에는 한계가 있으며, 또한 주요 국가에서 도입한 안티 드론 기술이 소형 무인 항공기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은 등 실효성에 대한 입증이 되지 않아 아직까지 효과를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보고 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상단으로

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협회 :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 602 (영천동 151-1) 더퍼스트타워 3, 901호  |  사업자등록번호 : 746-82-00058  |  대표자 : 박석종
Tel : 031-372-6876  |  Fax : 031-372-6319  |  E-mail : koreadrone1@gmail.com

Copyright © kdrone.org. All rights reserved.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